울진군,이현세 벽화거리 준공
상태바
울진군,이현세 벽화거리 준공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2.27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포의 외인구단』‘까치’가 울진에 떴다!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군수 임광원)은 26일 매화작은도서관 광장(매화면복지회관 앞)에서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화만화도서관 개관 및 이현세 벽화거리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개관 및 준공된 매화만화도서관과 이현세 벽화거리는 쾌적한 여가․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노후화된 마을 담장을 8,90년대 대표 만화가인 우리지역 출신 이현세 만화가의 대표 작품들로 스토리화하여 벽화거리를 조성한 것으로, 이 사업은 한수원사업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됐다.

(사진제공:울진군)매화만화도서관 개관 및 이현세 벽화거리 조성 준공식 사진

기존에 있던 매화작은도서관을 리모델링하고, 작은도서관 옆에 만화도서관을 개관했으며, 매화면사무소 앞 벽화거리 안내간판으로부터 복지회관 앞까지 담장을 끼고 총길이 250m, 50컷의 작품들이 관광객과 주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날 개관 및 준공식은 울진연예인협회 소속 7080팀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만화도서관 개관식, 이현세 벽화거리 준공에 따른 벽화 서명식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매화1리 새마을(부녀)회의 봉사로 주민 화합의 장이 펼쳐져 행사의 뜨거운 열기를 더욱 달궜다.

군 관계자는 “우리지역출신 유명한 이현세 만화가의 작품으로 만화도서관과 벽화거리를 조성한 곳이 울진군의 또 하나의 관광명소로 거듭나서 전국 최고의 관광의 메카로 발전시킴은 물론, 명품 울진 조성과 경제 활성화로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