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홍콩아시아 농산품 박람회 참가
상태바
사천시, 홍콩아시아 농산품 박람회 참가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11.2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글로벌뉴스통신] 사천시에 따르면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3일간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홍콩아시아 농산품 박람회』에 참가하여 사천시 우수농특산물 우수성 확보와 수출 바이어 발굴로 수출시장 다변화를 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홍콩아시아 농산품 박람회는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 9개 시군 20개 업체 50여명이 함께 참가하는 첫 해외박람회로 남중권 회원 시군간 정보교류는 물론 수출시장 개척의 새로운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사천시는 단감을 비롯하여, 딸기, 새송이버섯, 녹차, 다래와인, 와송제품등 8품목 20여종의 다양한 특산품의 홍보를 비롯하여 시식, 수출 상담 등 해외 종합 마케팅을 추진해 수출확대를 위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송도근 사천시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홍콩아시아농산품 박람회에 참석하여 사천시 농특산물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힘쓸 예정이며 현지교민과 관계자들을 초청하는 간담회를 통해 사천시 우수 농특산물 수출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사천시와 현지 수출 바이어간 MOU도 체결할예정이다.

시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이번 홍콩아시아 농산품 박람회를 통하여 사천시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평소 사천시의 엄선된 우수 농특산물을 접하기 어려웠던 해외 바이어 및 교민들에게도 적극 다가설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