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스마트뱅킹 고도화된 개인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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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스마트뱅킹 고도화된 개인화 서비스 제공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02.03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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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 고객을 위한, 조회/이체 메뉴 중심의 큰글씨형 메인화면 제공
   
▲ (사진제공:우리은행) 일반형과 큰글씨 메뉴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스마트뱅킹(원터치개인)에 로그인시 개인정보에 따라 맞춤형 화면을제공하도록 메뉴를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시니어 고객 또는 기존의 복잡한 메인 화면을 선호하지 않는 고객에게 ‘큰글씨형 메인화면’을 제공한다. 조회, 이체 등 최소한의 메뉴와 함께 큰글씨로 화면을 구성했다. 특정 연령 이상 고객이 최초 로그인시 ‘큰글씨형 메인화면’으로 선택할지여부를 묻는 팝업이 나타나며, 그 외에도 스마트뱅킹의 설정메뉴에서 직접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MY페이지’를 개편했다. 주요 콘텐츠는 ▲잔액 조회를 따로 하지 않아도 가능한 ‘보유예금 총잔액 확인’, ▲자주 이용하는 이체내역을 제공한 뒤, 바로 내역을 확인하고 이체실행까지 가능한 ‘최근 이체내역으로 재이체’, ▲고객별로 추천상품 및 이벤트 등을 안내하는 ‘개인화 공지’ 등이며, 고객에 따라 다르게 제공된다.

고객 입장에서는 ‘MY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보유 잔액을 확인하고 다른 업무로 이동하거나, 최근 이체 내역을 이용하여바로 동일한 내역으로 재이체가 가능하도록 제공하여 빠른 뱅킹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 개인별 정보가 한 곳에 집중되어 있지 않거나 불필요한 정보까지 노출되었던 것과 달리 해당 고객에게 적용되는 내용으로만 제공되어 고객 불편함을 최소화하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은 점차 고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개별 고객이 서로 다른 컨텐츠에 노출되는 ‘1인 뱅킹’의 형태로 지속 변경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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