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핀테크Lab 데모데이’ 개최
상태바
우리은행, ‘위비핀테크Lab 데모데이’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12.2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스타트업 입주기업들의 부스시연, 기술소개, 투자/사업제휴 연결 등
   
▲ (사진제공:우리은행) 위비핀테크Lab 데모데이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지난 27일(화) 서울시 중구 소공로 소재 본점에서, ‘위비핀테크Lab’에 입주한 핀테크 스타트업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투자/사업제휴의 기회를 마련하는 취지로 ‘위비핀테크Lab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8월 선발한 7개 핀테크 스타트업과 벤처투자자, 멘토단, IT기업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입주기업들의 부스시연, 핀테크기업 기술소개, 선배 창업자가 직접 발표하는 스타트업 성공사례, 입주자 대표들과의 공감토크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발표업체는 ▲다움소프트(해외직구 ‘사라다’), ▲비네핏(모바일 소비관리), ▲한국스마트주택연구소(월세관리), ▲에이젠글로벌(인공지능), ▲한국신용데이터(중소사업자 리스크평가), ▲앤톡(국내외 주식분석/평가), ▲매너카(신차/중고차 거래)로 모두 창업한지 1년 내외의 초기 스타트업이다.

위비핀테크Lab 고영수 센터장은 “초기 스타트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투자유치 및 사업제휴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우리은행 직원들도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