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A photo]사천에어쇼 20일 개막
상태바
[GNA photo]사천에어쇼 20일 개막
  • 안현준 사진기자
  • 승인 2016.10.2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안현준 사진기자) 20일 오후, 블랙 이글스 비행기들이 사천비행장에 전시되어있다

[사천=글로벌뉴스통신] 안현준 기자, 대한민국 공군과 경상남도, 사천시가 공동 주최하는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쇼’(부제:제12회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사천에서 개최된다. 

‘사천에어쇼’는 사천시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10월 마다 개최하고 있는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를 공군과 공동개최하면서 의미 있는 명칭으로 바꾼 것으로 올해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항공우주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함께 행사를 준비하던 공군제3훈련비행단 뿐 아니라 대한민국 공군과 공동 개최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공군 주력기들이 총출동하여 펼치는 개막식 축하비행을 비롯하여 사천 소재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서 생산한 초음속기 T-50B로 구성된 “블랙이글스 특수비행팀”이 평일1회(주말2회) 멋진 에어쇼를 펼칠 예정이며, 출격 재연비행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최근 가상현실(VR)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VR공중전, VR사진촬영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VR체험존, 항공우주테마와 결합된 마술공연, 낙하산 시뮬레이터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아울러 행사기간 동안 ▴주행사장인 사천비행장에서 에어쇼를 비롯한 체험비행, 항공기 전시/체험, 항공시뮬레이션 에어레이싱대회, 드론대회 등이 ▴곤양면 소재 KB인재니움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회 민・군 협력 항공우주력 발전세미나’ ▴삼천포해상관광호텔에서는 ‘국제항공우주기술 심포지엄’ ▴사천종합운동장에서는 축하공연과 ‘전국모형항공기대회’가 각각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