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국회 안행위 국감,'지능형 전자정부 구현'
상태바
20대국회 안행위 국감,'지능형 전자정부 구현'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6.10.1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

[국화=글로벌뉴스통신]20대국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유재중)는 10월12일(수)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와 산하단체 국정감사를 실시하였다.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은 "제20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고견을 주시면 겸허하게 새겨 듣겠다.정부 3.0생활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맞춤형 서비스와 공공데이터 개방을 확대하고,협업 중심의 정부운영도 확산하고 있다.인공지능,사물인터넷활용을 하여 지능형 전자정부를 구현하겠다.빅데이터와 클라우드도 활성화 시키겠다.지방자치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으며 자원봉사.기부 활성화를 통해 지역공동체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지방재정분야에 대한 개혁도 중단없이 추진하며 행사와축제 예산 총액한도제를 통해 건전한 지방재정 운영을 강화할 계획이다.정부보안 및 지진대비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선도적인 국가 기록관리와 현장 중심의 과학수사 감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성렬 차관,심보균 기획조정실장,전성태 창조정부조직실장,심덕섭 지방행정실장,김현기 지방재정세제실장,이인재 전자정부국장,남궁영 대변인,한창섭 의정관,김종영 감사관,박재민 인사기획관,주낙영 지방행정연수원장,이상진 국가기록원장,유승경 정부청사관리소장,최영식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원장,김우한 정부통합전산센터장이 출석하였다.

배석한 단체장은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박상증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김용봉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 이사장,하혜수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유상수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곽임근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박경배 한국지역진흥재단 이사장,손연기 한국지역정보개발원장,김형선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김형선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허동훈 한국지방세연구원장,소진광 새마을운동중앙회장,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중앙회장.윤홍근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