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원)생 ‘말산업 IDEA 공모전’ 실시
상태바
전국 대학(원)생 ‘말산업 IDEA 공모전’ 실시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6.09.15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글로벌뉴스통신]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젊은 세대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시각으로 국내 말산업 창업 및 고용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말산업 IDEA 공모전’을 실시한다.

국내 대학․대학원(석사과정)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2인 이하라면 팀 참여도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국내 말산업 창업․고용 확대를 위한 참신한 제안’이며, 구체적으로 ▲ 말산업 창업․고용 활성화, ▲ 승마산업, 말 연관산업 등 말산업 발전, ▲ 타산업 및 신기술을 적용한 말산업 분야 등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A4 용지 20매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10월 9일(일)까지며 홈페이지(www.horse-industry.kr)를 통해 참가서류를 확인 후 제출하면 된다. 참고로 10월 중 1차 심사를 거쳐 7개 논문을 선정하면, 합격자에 한해 10월 15일 2차 심사(PT)를 가지고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총 상금규모는 1,100만원이다. 구체적으로는 ▲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500만원(1팀), ▲ 한국마사회장상 200만원(2팀), ▲ 장려상 50만원(4팀)의 상금이 지급된다. 뿐만 아니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한국마사회장상 수상자는 한국마사회 2017년 공채 및 인턴십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도 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담당 관계자는 “대학생, 대학원생 등 젊은 세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말산업의 활성화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며, “취업 특전도 부여되는 만큼,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을 전했다.

한편, 제출서류, 공모기간, 선정절차 등 공모 세부사항은  홈페이지(www.horse-industry.kr)를 참조하거나 운영사무국(☎ 02-335-0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제공:한국마사회)말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