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국민백서’ 291쪽 1권 발간
상태바
새누리당,‘국민백서’ 291쪽 1권 발간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6.07.17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백서, 국민에게 묻고 국민이 답하다’ 발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지상욱 대변인이 국민백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새누리당은 지난 4.13.총선에 대한 ‘국민백서’ 총 6개 파트, 291쪽을 발간하였다.

- 파트1은 지난 총선과정에서 국민 눈에 비추어진 새누리당의 모습을 담았다. 인터넷, 방송, 신문 등을 통해 자료가 수집되었다.

- 파트2는 국민백서의 기초자료 수집과정과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국민 FGI, SNS, 출입기자단 설문조사, 당 사무처 무기명 평가, 당내 경선 참여자 평가, 전문가 인터뷰 등이 진행되었고, 진행방식에 대한 설명과 결과가 요약되었다.

- 파트3은 수도권과 PK에서 진행된 6개 그룹의 국민 FGI 결과와 새누리 페이스북을 통해 수집된 국민의 목소리를 담았다. 국민은 새누리당의 패배 원인을 계파갈등(공천갈등), 불통, 자만, 무능, 공감 부재, 진정성 부재, 선거구도 등 총 7의 키워드로 정리하였다.

- 파트4는 내부 목소리를 담고 있다. 사무처 당직자들이 바라본 패배의 원인이 실려 있고, 당내 경선 참여자들이 후보 선출 방식을 중심으로 총선을 평가해 주었다.

- 파트5에는 전략, 여론조사, 홍보, 정책?공약, 국정운영 이슈 등 선거전반에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가 실렸다.

- 파트6은 국민이 바라는 새누리당의 모습과 변화의 방향을 담고 있다.

새누리당은 “국민백서, 국민에게 묻고 국민이 답하다”를 통해 국민의 분노지점과 새누리당에 향한 국민의 바람이 분명히 드러난 만큼 백서는 향후 새누리당의 변화를 위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혁신비상대책위원회는 백서에 나타난 내용들을 정리 분석하여 앞으로 위원들의 토론을 통해 혁신작업에 충실히 검토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