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기탁'
상태바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기탁'
  • 장예은 기자
  • 승인 2016.01.30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글로벌뉴스통신]지난 1월 29일 재단법인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장욱현)에 새해를 맞아 영주시 약사회, ㈜호정산업, 영주시 소남한시회에서 우리지역인재를 위한 장학금 기탁이 계속되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날 장학금을 기탁한 영주시 약사회, ㈜호정산업, 영주시 소남한시회는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인재들이 학업에 정진하는데 조금이라도 경제적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정성으로 모은 장학기금이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는 바램을 전하였다.

장욱현 이사장은 “그동안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애써주시고 장학기금까지 기탁을 해주신 영주시 약사회와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향토기업으로서 지역경제발전과 장학사업에 지속적 관심을 가져주신 ㈜호정산업, 한시로 선비의 고장 영주를 빛내 주신 소남한시회회원 여러분들께 감사와 존경을 드리며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에 지속적인 관심이 중요하다”며 장학금은 지역의 큰 인재를 키우기 위한 밑거름으로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 (사진제공:영주시청) 인재육성장학금(약사회)좌측에서 채종태 약사회 총무, 장욱현 영주시장, 신석규 약사회 회장, 임병하 약사회 부회장

영주시 약사회(회장 신석규/보건약국)는 장학기금 300만원을  기탁하였다. 보건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신석규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업소 43개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회원들의 회비를 모아서 주요활동으로 불우이웃성금 매년 전달, 3자녀 출산가구 구급함 지원, 다문화가정 의약품 지원과 시민건강체험마담 참여 등 정기적으로 봉사활동과 나눔을 실천 해오고 있으며 이번에 장학금까지 확대 추진으로 다양하게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영주시청)인재육성장학금(호정산업).좌측에서 장욱현 영주시장, ㈜호정산업(대표 여중훈)

㈜호정산업(대표 여중훈)은 2014년과 2015년 장학금 기탁에 이어 올해에도 1백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였다. 국내 최초로 패각을 이용한 식생블록 제조방법과 이를 이용한 녹화공법을 특허 출원, 친환경을 이끄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영주의 향토기업 ㈜호정산업 여중훈 대표는“지역의 인재들이 학업에 정진하는데 조금이라도 경제적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사진제공:영주시청)인재육성장학금(소남한시회).좌측에서 나종태 소남한시회 부회장, 장욱현 영주시장, 황영수 소남한시회 회장

영주 소남한시회(회장 황영수)는 장학금 1백만원을 기탁하였다.

소남한시회는 지난해 4월부터 10월까지 한해 동안 전국 43개 한시백일장에서 장원 23개 등 각 등위에 다수 입상한 것을 기념하여 시상금 일부를 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하게 되었다.

소남한시회는 한시를 배우고 싶은 시민들을 위해 영주문화원에 강좌를 개설해 주1회 한시 강의를 하는 등 한시를 통한 바른 인성 함양에도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