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자원봉사 참가신청 하세요
상태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자원봉사 참가신청 하세요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6.01.04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스마트폰을 활용해 자원봉사에 관련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는 1월 4일부터 모바일을 활용해 1365자원봉사포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청소년 적십자(RCY)포털에도 정보를 공유한다.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은 가입 자원봉사자 1,100만 명, 하루 평균 접속자 10만 명 규모의 국내 최대 자원봉사활동 사이트로 복지·환경·교육 등 다양한 자원봉사 모집정보를 제공한다.

우선, 로그인 보안을 위한 액티브-엑스(Active-X)를 제거해 스마트폰으로 봉사활동 신청과 확인이 가능해진다.

1월 중에는 포털 내 모든 액티브-엑스(Active-X)를 제거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봉사활동 정보를 쉽게 얻도록 할 계획이다.

 1365자원봉사포털과 청소년적십자(RCY) 간 정보가 연계된다. 이렇게 되면 청소년적십자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봉사활동 확인서가 1365포털을 통해 소속 학교로 자동 제출돼 증빙자료 제출 등 학생들의 번거로움이 줄게 된다.

1365자원봉사포털은 교육부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과 연동된 유일한 자원봉사 사이트로 이번 조치에 따라 다양한 기관*들의 봉사실적을 모아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이송하는 허브(Hub) 기능이 강화될 전망이다.
     * 현재는 복지부 사회복지자원봉사(VMS) 여가부 청소년자원봉사(DOVOL), 걸스카우트 등 3개 자원봉사 포털이 1365포털을 통해 교육행정정보시스템과 연동

행정자치부는 올해 안에 1365포털에 G클라우드*를 도입하여 사용자가 방학기간에 집중적으로 몰려 접속이 지연되는 현상을 해소하고 국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하기 편리한 안정된 이용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 정부통합전산센터의 통합 정보자원을 필요시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기반 개선(’16년 사업비 9억)

김성렬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실장은 “자원봉사 실적연계는 정부3.0 협업을 통해 국민들이 봉사활동 실적을 한 곳에서 확인 수 있도록 개선한 사례”라면서,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서 1365자원봉사포털을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