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오십천변 그라운드골프장 조성 박차
상태바
영덕군, 오십천변 그라운드골프장 조성 박차
  • 장예은 기자
  • 승인 2015.09.3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십천 그라운드골프장 10월중 준공 -
   
▲ [사진:영덕군] 오십천에 조성중인 그라운드골프장

[경북=글로벌뉴스통신] 영덕군(군수 이희진)이 군민들의 체력단련 및 건전한 여가스포츠 활동에 기여하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오십천그라운드골프장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십천그라운드골프장 조성사업’은 군이 사업비 4억 5천만원을 투입해 영덕읍 천전리 364-1번지 일원 하천부지 16,988㎡을 활용해 그라운드골프장 1면, 파크골프장 1면, 주차장 등을 조성하는 공사로 기반조성, 식생블럭설치, 잔디식재를 완료하였으며, 편의시설 설치, 진입로 정비 등 마무리 공사를 10월중 완료한다는 계획으로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10월중 공사가 완공되면 잔디 조기 활착을 위하여 물주기, 잡초제거, 주변 정비 등 그라운드골프장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내년에는 회원들이 이용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에 조성되는 그라운드골프장과 파크골프장(9홀)에는 기존의 평지에서 하던 단조로운 그라운드와는 달리 언덕 및 벙크를 조성하여 이용자들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또한 유휴 공간을 활용하여 경기 중에 쉴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설치해 이용자들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라운드골프는 일반 골프와 달리 배우기가 쉽고 나이와 체력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 노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어, 이번에 조성되는 그라운드골프장이 준공되면 그라운드골프의 저변 확대 및 군민들의 여가활동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시설관리사업소(소장 김기수)에서는 앞으로 체육시설 확충을 위한 국도비 지원 신규사업 발굴과 함께 기존 체육시설에 대하여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