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소기업 체험캠프 기획안 최종발표회
상태바
중진공, 중소기업 체험캠프 기획안 최종발표회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8.2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6(수) 연세대 공학원, 총 48팀 242명 참가, 최종 3팀 시상
   
▲ (사진제공:중소기업진흥공단) 8월 26일 연세대 공학관에서 진행된 중소기업 체험캠프 최종발표회에서 참가자가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8월 26일(수) 연세대학교 공학원에서 대학생 대상 중소기업 체험캠프 탐방 기획안 최종발표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대상 ‘중소기업 체험캠프’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활용하여 대학생들에게 우수한 중소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지역 우수 중소기업 취업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여름방학(7~8월) 동안 권역별 총 4회에 걸쳐 242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탐방 기획안 발표를 위해 2박 3일 캠프기간 동안 다양한 중소기업인식개선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1~2주 가량 중소기업 재직자 멘토와 함께 탐방 중소기업이 당면한 고민을 해결하는 프로젝트 기획을 준비했다. 참가자들이 발표한 프로젝트 기획 내용은 모두 해당 중소기업에 전달되어 신규 아이디어로 검토 및 활용될 예정이다.

이 날 최종발표회서는 탐방 기획안의 활용 가능성, 창의성, 발표력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대상(1팀) 200만원, 최우수상(1팀) 150만원, 우수상(1팀) 100만원 등 총 3팀에게 상금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되었다.

탐방 중소기업 관계자는 “학생들의 발표 내용 중에는 기존에 회사에서 생각하지 못한 참신한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서 매우 흥미롭게 지켜봤다.”고 말했다.

중진공은 내년 겨울방학(1~2월) 기간에 전국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4회에 걸쳐 대학생 대상 중소기업체험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는 중진공 인력개발처(055-751-982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