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태바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톡톡 튀는 아이디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5.2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장 주변에서 초정유람마차, 열기구체험, 무인기 시연 등
   
▲ (사진제공:청주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톡톡 튀는 아이디어 돋보이네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세종대왕의 청주행차와 초정약수를 스토리텔링으로한 제9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가 다음 주말 개막을 앞둔 가운데 참여 시민과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첫 선을 보인다.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되는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는 방문객별로 세분화한 볼거리, 즐길거리, 맞춤형 체험행사를 기획 중이다.

먼저 세계 3대 광천수인 초정약수로 주제로 한 창의적인 프로그램이 첫 선을 보인다.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초여름의 태양아래 물총 싸움을 벌이는 ‘왕의 약수대전’이 30일부터 이틀간 초정 연못에서 펼쳐지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초정약수의 새로운 만남 ‘뉴스파클링공모전’은 축제 기간 방문객들의 시음 평가로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4개 구별 씨름왕 자리를 놓고 겨루는 ‘으랏차차! 초정장사 씨름대회'와 팔씨름대회를 비롯해 시민 노래경연 프로그램 ‘도전! 청주 가수왕’, 시민동아리들이 참여하는 ‘건강체조 페스티벌’이 29일 씨름장과 주 무대에서 잇따라 열리며, 입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푸짐한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축제장과 내수읍 우산리까지 농촌 풍경과 함께하는 초정관람마차가 운행되고 열기구 체험과 무인기(드론) 시연이 축제장 상공에서 펼쳐진다.

세종 100리길 구간을 답사하는 시민답사프로그램(31일)이 내수읍 형동리 운보의 집에서 저곡리 정미소를 거쳐 축제장까지 이어지는 도보여행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기본적으로 방문객과 시민이 중심이 되는 축제로 기획되었다”며“청주의 큰 문화자산인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의 콘텐츠를 앞으로 더욱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22일까지 막바지 참여 접수를 하고 있는 ‘뉴스파클링공모전’과 ‘으랏차차! 초정장사 씨름대회'와 팔씨름대회, ‘도전! 청주 가수왕’, ‘건강체조 페스티벌’에 대한 참여 안내는 문화재단 축제 준비팀(☎219-1134)과 각 구청 총무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