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수도서관, 다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석수도서관, 다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5.0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학과 다문화 하나되기 - 손에 손잡고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립석수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다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기관에 선정돼, 안양지역 다문화가족과 자녀를 대상으로 한‘인문학과 다문화 하나 되기 - 손에 손 잡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결혼이주여성을 비롯해 다문화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문화이해프로그램 등 3종의 프로그램이 6일부터 오는 12월 8일까지 운영된다.

7월 22일까지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어린이, 동화로 인문학에 말 걸다 - 동화 타고 엄마나라로!‘는 다문화사정이 일반 한국인 가정과 같이 참여하게 되는데 동화의 내용을 다양한 언어를 통해 듣고 독후감을 작성하는 방식이다. 다문화자녀들이 동화를 통해 함께 어우러지며 인문학적 감성을 쌓는 기회가 될 것이다.

초등학생들이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인문학의 범주인 예술과 다문화를 결합한 ‘앙꿀룽 연주를 통한 세계 문화유산 체험- 다문화 인문학적 감성 기르기 “소통과 어울림”-’ 프로그램은 화창초등학교와 연계해 8일부터 7월 24일까지 역시 금요일마다 진행한다.

도서관측은 인도의 전통 악기인 앙꿀룽을 연주하며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인문학에 보다 감성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또한 ‘전래동화로 인문학 바라보기‘는 8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되며,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래동화를 인문학의 다양한 범주인 역사, 언어, 문화적 측면에서 살펴보며 인문학적 기초 소양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토론, 역할극 등이 수업으로 진행되며 다문화자녀들의 한국사회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석수도서관의 한 관계자는 다문화가정의 인문학적 관심 향상에 기여하고, 한국 문화와 인문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어린이, 동화로 인문학에 말 걸다 - 동화 타고 엄마나라로!‘ 프로그램 참여 접수는 석수도서관 홈페이지(http://www.anyanglib.or.kr/) 도서관서비스 카테고리의 문화강좌신청 코너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석수도서관(☏ 8045-6142)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