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글로벌 무역 빅데이터 활용 '해외 바이어 발굴 교육’ 실시
상태바
중기청, 글로벌 무역 빅데이터 활용 '해외 바이어 발굴 교육’ 실시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05.08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글로벌뉴스통신]광주ㆍ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수출 중소기업을 위해 ‘AI, 글로벌 무역 빅데이터 활용 해외 바이어 발굴 전략 교육’을 5월 22일(수) 오후 2시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 지방중기청 간 공동 교육의 일환으로 9개 지방청(광주ㆍ전남, 울산, 서울, 인천, 부산, 대구ㆍ경북, 경남, 충북, 충남)이 참여기업을 함께 모집하며, 매월 주제를 달리하여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5월에는 AI, 무역 빅데이터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바이어 발굴 전략, 글로벌 세관 데이터와 플랫폼 활용 해외 시장조사, 해외 경쟁사 분석 등의 내용으로 5월 22일(수)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ㆍ접수는 온라인으로 선착순 30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온라인 해외 마케팅 활용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상세내용은 광주ㆍ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www.mss.go.kr/site/gwangj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5월 17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온라인 주소(https://tinyurl.com/mssus240522)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