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도시철도 영도선 유치 범구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부산 영도구, 도시철도 영도선 유치 범구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5.0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도구) 도시철도 영도선 유치 기원 발대식
(사진제공:영도구) 도시철도 영도선 유치 기원 발대식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도시철도 영도선 유치를 위해‘도시철도 영도선 유치 범구민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5월 2일(목)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발대식에는 조승환 중․영도구 국회의원 당선인, 안성민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이경민 영도구의회의장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래 영도발전의 초석이 될 도시철도 영도선 유치를 위한 구민의 의지를 결집하고 대외적으로 범구민추진위원회의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취지로 개최되었다.

추진위원회는 영도구청장,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고신대학교총장, 국립해양박물관장, 영도구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장을 공동위원장으로 주요 공공기관 및 학교, 단체, 기업대표 등 120여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영도구 관내 11개 동 별 추진위윈회도 구성되어 ‘영도선 유치 기원 서명운동 추진’등 주민 간 협력네트워크를 통해 도시철도 영도선 유치를 염원하는 지역의 목소리를 알리는 홍보 활동을 적극 펼쳐 나갈 예정이다.

도시철도 영도선 유치 서명운동 참여는 영도구청 홈페이지, SNS, 홍보문의 QR코드에 접속해 온라인 서명으로 참여할 수 있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교통의 불평등이 사회, 경제, 교육 등 모든 분야의 불평등으로 이어지는 만큼 불균형을 바로 잡는 정책이 어느 때 보다 필요한 시점으로 도시철도 영도선 유치를 통해 지역의 단절된 교통망을 연결하여 교통불평등을 해소하고 부산의 동서간 균형발전의 추를 바로 세우기 위해 제2차 부산광역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영도선이 반드시 반영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