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지역내 4개 특성화 고교 손잡다
상태바
세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지역내 4개 특성화 고교 손잡다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4.04.2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세명대)한국호텔관광고 (1)
(사진제공:세명대)한국호텔관광고 (1)

[제천=글로벌뉴스통신]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황형서)는 지난 22일(월)∼23일(화) 양일에 걸쳐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교장 노재민), 제천산업고등학교(교장 배종기), 제천상업고등학교(교장 손진원),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서주선)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성공적 운영으로 고졸 청년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고, 지역내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실전 취업에 대해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사진제공:세명대)제천디지털전자고 (1)
(사진제공:세명대)제천디지털전자고 (1)

협약식에는 세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황형서 센터장, 노재민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장, 배종기 제천산업고등학교장, 손진원 제천상업고등학교장, 서주선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장 외 각 기관의 취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 고교들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여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성공적인 취업 성과를 달성해 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의견을 같이 했다.

(사진제공:세명대)제천산업고_제천상업고
(사진제공:세명대)제천산업고_제천상업고

세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황형서 센터장은 “고등학교에서 실행하기 어려웠던 취업 프로그램에 대해 우리대학이 적극 지원하여 지역 청년의 취업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