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관광 마이스 기업 종합컨설팅 무료 지원
상태바
서울시, 관광 마이스 기업 종합컨설팅 무료 지원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04.1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시가 고부가가치 서울 관광을 이끄는 마이스(MICE: Meeting, Incentives, Convention, Exhibition)) 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 맞춤형 1:1 종합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사진제공: 서울시)서울 관광‧마이스 기업 지원센터 안내 홍보물
(사진제공: 서울시)서울 관광‧마이스 기업 지원센터 안내 홍보물

서울시는 2019년 6월부터 ‘서울 관광ㆍ마이스 기업 지원센터(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85, 7층)’에서 서울 소재 마이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법무, 노무, 세무, 심리 등) 상담을 진행하고, 문제진단부터 해결 방안까지 원스톱 종합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위원은 총 10명(변호사 3명, 노무사 3명, 회계사 2명, 심리상담사 2명)으로, 상담은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대면 또는 전화‧화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마이스 기업의 수요 맞춤형 지원을 위해 특화 분야 종합컨설팅을 신설해 운영한다. 서울시는 ▲창업 ▲브랜딩 ▲투자ㆍ마케팅ㆍ홍보 ▲경영 심화 ▲관광ㆍMICE 콘텐츠 등 5개 분야에 대해 오는 5월에 공모전을 개최하고, 전문위원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대상기업을 선정해 문제 도출부터 해결 방안 제시까지의 원스톱 종합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서울시)서울 관광․마이스(MICE)기업 지원센터 상담 사진
(사진제공: 서울시)서울 관광․마이스(MICE)기업 지원센터 상담 사진

서울시는 그동안 법률, 노무, 세무 등 기본 경영 사항에 대한 상담을 주력으로 운영했으나, 특화 분야별 컨설팅을 확대해 마이스 중소기업이 국제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이외에도 국내에서 개최되는 ▲서울 MICE 비즈니스 데이(7월), ▲서울 MICE 얼라이언스(SMA) 연례총회(11월)와 같은 주요 마이스 행사와도 연계하여 전문위원의 현장 특강(설명회)이나 1:1 멘토링 데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마이스 산업은 서울 관광의 고부가가치 확보를 위한 주요 동력으로서 산업을 주도하는 관련 기업의 국제 경쟁력 확보가 중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국제적인 마이스 도시로서 서울의 위상이 드높아지도록 기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다각도로 운영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