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산업진흥원, 2024년 소공인 특화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군포산업진흥원, 2024년 소공인 특화지원사업 추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4.18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2024년에도 관내 금속가공 및 기타 기계·장비 제조 소공인을 대상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소공인 특화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소공인 특화지원사업은 경영 및 기술 교육, 신규판로개척, 맞춤형 마케팅, 노후설비 개선, 간이자동화, 재해예방설비 도입, 공공의료복지, 현장 방문형 컨설팅 등을 지원하여 소공인의 판로개척과 경쟁력 향상 등에 도움을 주어 소공인의 성장을 견인하는 사업이다.

판로개척 지원사업에는 수도권 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최초 거래연결을 도와 지속적인 거래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소공인X스타트업 이음성장 지원사업」과 관내 소상공인의 동반성장을 위한 제품개발 제작을 지원하여 소공인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소공인-소상인 상생 제품개발 지원사업」, 기업홍보를 위한 홈페이지, 홍보물, 박람회 참가 등 기업에게 필요한 마케팅 지원을 하는「맞춤형 마케팅 지원사업」이 있다.

경쟁력향상 지원사업에는 노후설비 개선 및 간이 자동화, 재해예방설비 도입을 지원하는「생산성 및 품질향상 지원사업」과 기술 및 성장이 유망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자금/기술/수출/맞춤형사업화 등에 전반적인 기업성장을 지원하는「유망 소공인 집중육성 패키지 지원사업」이 있다.

이외에 경영 인력과 최신 설비기계 숙련기술인을 양성하는 교육사업과 정보접근성과 행정인력이 부족한 소공인 기업을 위한 현장방문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전문가 상담 및 기초 건강진단, 안전 및 보건교육을 지원하는「군포소규모사업장 건강플러스센터」를 설치 및 운영하여 소공인 및 근로자의 건강증진과 안전 확보를 지원한다.

소공인 특화지원사업은 군포산업진흥원 홈페이지와 카카오채널, 군포소공인특화지원센터 블로그와 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군포산업진흥원 소공인특화지원센터(031-454-4881)로 하면 된다.

이석진 원장은 “관내 소공인은 지역경제의 뿌리로 소공인이 살아야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소공인의 경쟁력 향상과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