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광명시장, ‘혁신경영 부문 대상’수상
상태바
양기대 광명시장, ‘혁신경영 부문 대상’수상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5.03.1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
   
▲ (사진제공:광명시)(우측) 양기대 광명시장 창조경제시상

[광명=글로벌뉴스통신] 양기대 광명시장은 3월 17일(화)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내외빈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선정식‘에서 ‘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혁신경영 대상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창조적인 경영환경을 개척하여 과감한 추진력으로 블루오션을 창출하고 글로벌 경영을 이끌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자치단체와 기업체를 선정해 주는 상으로, 중앙일보, 중앙선데이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해 7년째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는 교통의 요충지인 KTX광명역세권 활성화와 일자리, 교육, 문화, 복지 등 광명표 모델을 구축한 양기대 시장의 시정 운영의 비전과 철학, 리더쉽, 추진 성과, 브랜드 가치 등 5개 평가항목에 대해 심사위원들로 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관광의 불모지인 광명시가 100년 동안 잠자고 있는 폐광을 개발해 약 100만 명이 방문하는 문화예술 관광지로 탈바꿈 시킨 사례가 창조경제 모델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허허벌판으로 있던 KTX광명역세권이 쇼핑특구 등 전국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곳으로 괄목한 만한 발전을 하고 있고, 폐광산을 문화와 예술, 레저가 있는 동굴테마파크로 개발하는 점을 높이 평가한 것 같다” 며, “두려움 없는 추진력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시세수익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룬 창조경제의 모델로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