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자녀 마음 단단히 묶는 대화법 교육
상태바
부모.자녀 마음 단단히 묶는 대화법 교육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3.1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 부모 위해 특강 개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군포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가 드림스타트센터 이용 아동들을 양육하는 부모 150명을 대상으로 아이와 더 행복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특강을 진행했다.

지난 14일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설 부모리더십센터 서영숙 수석 강사가 초빙돼 개최된 드림스타트 부모 교육은 ‘마음의 문을 여는 부모․자녀간의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 서영숙 강사는 부모와 자녀가 신뢰를 돈독히 하는 생활 태도, 원활한 소통 방법, 마음을 여는 좋은 언어 사용 요령, 상대의 말 잘 듣는 마음가짐 등을 사례를 들며 상세히 설명했다.

시는 이번 교육에 참여한 부모들이 자녀들과의 공감 능력이 향상돼 생계를 위한 맞벌이 등으로 짧은 시간밖에 아이들과 대화할 수 없더라도 소통의 폭이 넓어져 이전보다 가족 관계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포시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시와 지역사회가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도 부모와의 관계가 소원하면 행복할 수 없다”며 “드림스타트 아이들을 양육하는 부모 교육을 지속해 진행, 아이가 진정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는 ‘가족이 행복한 군포’ 만들기를 목표로 매년 드림스타트센터 사업을 확대․강화하고,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을 연중 시행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gunpo.dreamstart.go.kr) 참조하거나 전화(390-0601~7)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