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종합사회복지관 개관 26주년 행사 ‘하이킹을 즐겨, 봄!’ 개최
상태바
과천시 종합사회복지관 개관 26주년 행사 ‘하이킹을 즐겨, 봄!’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21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종합사회복지관 개관 26주년 행사 ‘하이킹을 즐겨, 봄!’ 개최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종합사회복지관 개관 26주년 행사 ‘하이킹을 즐겨, 봄!’ 개최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 종합사회복지관은 개관 26주년(3월 26일)을 맞아 오는 23일 ‘하이킹을 즐겨, 봄!’이라는 주제의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연인, 친구 등 2인 이상의 단체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중앙공원~관악산 제1코스~중앙공원을 함께 걷고, 해당 코스에서 자연물을 활용하여 사진찍기 등의 과제와 퀴즈를 수행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과제와 퀴즈를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관계자 등 제한적인 인원이 참석하는 기존의 기념행사 형식에서 벗어나, 더욱 많은 시민이 개관을 축하하고 기념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또한, 지식정보타운에 새로 입주한 주민이 많아진 점을 감안하여, 과천의 주요 명소를 탐방하고 사진을 찍는 등으로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했으며, 참가자들로부터 참가비 대신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수 있는 기부할 수 있는 참치캔과 즉석식품 등 식료품을 기부하여 행사의 취지를 살렸다.

이번 행사에는 가족, 연인, 친구 단위로 사전 신청 접수를 받은 3백 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앞으로도 종합사회복지관이 어려운 이웃과 지역주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든든한 버팀목으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자들이 기부한 식료품 등 기부물품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