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나르샤 금정문화재단 참가자 추가모집
상태바
부산 금정구, 나르샤 금정문화재단 참가자 추가모집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3.0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세대를 대상으로 금정산성축제 전야제에서 지역 전통 뮤지컬 춤판 연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이사장 김재윤)은 <2023년 공연예술연습공간 대관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나르샤 금정, 금정 날아오르다’ 프로그램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8일(금) 밝혔다.

2023년 공연예술연습공간 대관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은 전국 공연예술연습공간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사업으로써, 공연예술연습공간 활성화와 지역 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공개모집 하여 심의를 거쳐 전국 19개 연습 공간 운영기관 중 최종 5개 단체가 선정된 바 있다.

‘나르샤금정, 금정날아오르다’는 대한민국 발전의 주축이던 50+세대를 대상으로 지역 문화 향유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써, 50+세대가‘춤’을 매개로 본인의 몸을 이해하고 자신의 감정을 몸짓으로 표현하며 자신만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예술인과 함께 지역 전통 뮤지컬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본 프로그램은 50+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며, 자신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예술교육’과 지역예술인을 대상으로 지역 콘텐츠를 창작하는 ‘창작교육’ 및 ‘발표공연’으로 구성되며, 전문 안무가가 진행하는 10회의 예술교육을 통해 오는 5월 금정구 대표 지역축제인‘금정산성축제’전야제 무대에 선보이게 된다.

프로그램은 2월 2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5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금정문화회관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에서 진행되며, 수업 진행 상황과 구분 없이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50세 이상의 세대를 대상으로 하며, QR코드를 활용한 신청 혹은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금정문화재단 누리집 공지 사항(www.gjfac.org) 또는 금정문화재단 예술진흥팀(☎ 715-6984)으로 문의하면 된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대한민국을 이끈 50+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라 더욱 뜻깊은 마음이다”라며, “지역주민과 지역예술인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 활동이 지속해서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금정구) 나르샤 금정문화재단 참가자 추가모집
(사진제공:금정구) 나르샤 금정문화재단 참가자 추가모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