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제105주년 3.1절 기념 문화행사 개최
상태바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제105주년 3.1절 기념 문화행사 개최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4.02.2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19, 그날의 함성을 기억합니다. 2024’
(사진제공: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문화행사 개최
(사진제공: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문화행사 개최

[안동=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관장 한희원)은 올해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3.1운동의 하나 된 나라사랑 정신을 도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한 체험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행사는 ▲태극기 만들기(3종), ▲독립군 인식표 만들기, ▲독립군 사격체험을 진행하며, 대강당(왕산관)에는 ▲에어바운스를 활용한 독립군 놀이터를 조성하여 온 가족들이 함께 나라사랑 의미를 배워보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독립군 체험을 마친 참여자는 전시관에 마련된 ‘나라사랑 인생네컷(스티커 사진)‘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 3.1운동에 대하여 함께 배워보고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역사 골든벨과 기념관 곳곳에 숨겨진 독립운동 주제 퀴즈를 풀어 보는 ▲역사보물찾기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자들에게는 풍성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전시관에서도 안동 독립운동가 애니메이션 상영, 남자현 어린이 특별기획전 연계 ‘포일아트 카드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사진제공: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문화행사 개최
(사진제공: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문화행사 개최

한편, 기념관에서는 도민 염원을 담은 ‘대형 태극기 만들기‘를 진행하여 3.1절 전날 안동에서 진행되는 만세재현 행사에 선보일 예정이다. 경주, 청송, 안동지역을 순회하여 도민들의 나라사랑 함성을 태극기(9미터×6미터)에 담아 과거 광복을 희망했던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를 재현하였다.

2월 29일 오후 5시에 시작되는 만세재현행사는 광복회안동시지회가 주최하고, 안동청년유도회, 안동교회,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이 주관하여 ▲만세운동 재현 거리행진, ▲기념식, ▲타종식 순으로 진행한다.

한희원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장은 “105주년 3.1절을 맞아 하나 된 함성으로 조국의 독립을 외쳤던 선조들의 숭고한 독립운동 정신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배워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