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평생학습마을, 만학도를 위한 특별한 졸업식 개최
상태바
군포시평생학습마을, 만학도를 위한 특별한 졸업식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2.29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시평생학습마을, 만학도를 위한 특별한 졸업식 개최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시평생학습마을, 만학도를 위한 특별한 졸업식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대표이사 전형주)은 지난 27일(화) 오후 3시에 군포시평생학습마을(舊 수리산상상마을)에서 느티나무학교 초등학력인정과정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느티나무학교는 군포문화재단 소속 군포시평생학습마을에서 운영하는 성인문해교육 과정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초등과정 2개 반과 중등과정 1개 반을 운영했다. 이중 초등학력 인정과정(지혜반)을 수료한 8명의 졸업식이 이날 진행되었다.  

느티나무학교 지혜반 학생들은 국어, 사회, 수학 등의 기본 과정 240시간을 성실하게 이수했으며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시화집과 시집을 발간하고, 2023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4명이 입상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  

이날 졸업식은 성정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초등학력인정서 수여를 시작으로  느티나무학교장의 졸업장 수여, 졸업생 대표의 졸업사 낭독, 하은호 군포시장과 교육장의 축사로 이어졌다. 

사업 관계자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시민의 삶 속에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전달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군포문화재단은 2024년부터 느티나무학교 중학과정 1개를 증설하여 총 4개 과정으로 운영하고, 2025년에는 중학인정과정을 개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