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청년인구 유입 위한 ‘넥스트로컬’ 추진
상태바
홍성군, 청년인구 유입 위한 ‘넥스트로컬’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2.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홍성군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홍성군청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이 서울시 청년들이 홍성에서의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는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지원 사업인 ‘넥스트로컬 사업’ 6기에 참여한다고 23일(금) 밝혔다.

올해 6기 사업에는 충남도 내에서 홍성군과 서천군이 참여할 예정이며, 전국 인구감소지역 및 관심지역 18개 지자체에서 참여를 희망했다.

오는 3월부터 4월까지 서울시는 청년 참여자(만19세~39세이하)를 50팀 100명 내외 모집·홍보하고, 5월부터 6월까지는 청년창업팀이 직접 관심지역 내 자원조사를 추진하여 7월 중 1차 경진대회를 거쳐 청년창업팀이 최종 창업지역을 선택하면 서울 청년들의 지역 내 청년창업을 위한 사업화 과정이 진행된다.

선정된 청년창업팀에게는 교통비와 숙박비 등 1단계 지역자원조사에 소요되는 지원(최대 1백만원/인)과 창업경진대회 후 2단계 사업화과정 지원(최대 2천만원/팀), 3단계 후속과정 지원(최대 5천만원/팀)이 이루어진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사업화 과정 이후 우수사업으로 선정되면 서울시의 사업비 지원과는 별도로 우리군에서도 홍성군에 정착할 청년들에게 일부 사업비 지원을 추진할 것이다.”라며 “청년들이 지역 내 다양한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