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문화원, 2024년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개최
상태바
횡성문화원, 2024년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개최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4.02.23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횡성문화원 ) 횡성문화원(원장 우광수), 2024년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개최
( 사진제공 : 횡성문화원 ) 횡성문화원(원장 우광수), 2024년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개최

[횡성=글로벌뉴스통신]횡성문화원(원장 우광수)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2월 24일(토)오후2시 횡성읍 읍상리 전천 둔치 일원에서 ‘2024년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기차기와 윷놀이, 한궁, 투호, 연날리기 등 전통 민속놀이 재현과 체험이 진행되고, 민속놀이 계승과 노인대학별 친목 도모를 위해 노인대학 민속놀이 경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난타와 한국무용, 실버 에어로빅, 색소폰, 국악 공연 등 풍성한 무대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저녁에는 소원지 쓰기와 달집태우기를 통해 한 해의 소망을 빌어보는 귀중한 시간을 진행한다.

횡성문화원은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가 횡성군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고, 전통 민속놀이 경연과 체험을 통해 민속문화에 대한 이해와 전통문화의 보존과 계승,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우광수 원장은 “우리 고유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군민들이 전통 세시풍속과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세대 간 소통과 친목을 만드는 우리 전통 행사가 명맥을 이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