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수소산업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울산 수소산업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2.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친환경 수소충전 기반 구축 업무협약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친환경 수소충전 기반 구축 업무협약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2월 22일(목) 오후 3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울산차세대전지연구개발센터 강당에서 ‘제5회 울산 수소산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 시의원, 수소산업 관련 기관장, 기업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산업 육성 발전 공로 표창 수여 △2023년 수소산업 주요 성과발표ㅅ △업무협약 체결 등으로 진행됐다.

표창 수여에서는 ㈜에스더블유 이노베이션 송현도 대표이사 등 7명이 울산시장 표창을 받아다.

이어 수소산업 주요 성과발표에서는 울산도시공사 이종규 팀장과 ㈜현대로템 정훈 책임매니저가 수소시범도시 조성사업과 수소전기트램 실증사업의 성과를 각각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업무협약은 울산시와 현대자동차(주), 롯데에스케이(SK)에너루트(주), 롯데케미칼(주), 롯데정밀화학(주), SK케미칼(주), 울산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 등 7개 기관이 ‘수소버스 보급 활성화 및 수소충전 기반(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기업 통근버스 수소버스 전환을 통한 수소버스 보급 확대 ▲유기적인 수소버스 운행을 위한 수소 충전 기반(인프라) 구축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울산시는 이번 협약 체결이 울산의 수소 선도도시 도약과 수소경제권 구축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매년 개최하는 울산 수소산업의 날 기념행사는 수소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울산이 대한민국 최고의 수소산업 선도도시임을 확인하는 자리이다.”라며 “오늘 행사를 통해 수소산업 종사자 간 교류도 한층 활발해져 울산이 세계 최고의 수소 선도도시가 될 수 있게 힘을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 수소산업의 날’(2월 26일)은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가 양산된 지난 2013년 2월 26일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수소산업 중심도시 육성을 위해 2020년 처음 지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