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하길"
상태바
윤석열 대통령,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하길"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4.02.16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통령실자료사진)
(사진:대통령실자료사진)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윤석열 대통령은 2월16일(금) 한국과학기술원(이하 “카이스트”)에서 개최된 2024년 학위수여식 축사에서 청년들이 마음껏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정부가 힘껏 지원할 것이라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하라고 당부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매년 카이스트를 방문하는 이유가 우리나라 최고의 과학 인재들이 대한민국은 물론, 인류의 미래를 더욱 밝고 풍요롭게 만들 것이라는 기대와 믿음 때문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이 카이스트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윤 대통령은 "카이스트가 설립(1971년)된 지 반세기 만에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의 과학기술 강국이 되었고 카이스트가 그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카이스트가 키워낸 7만 6천여 명의 과학기술 인재들이 1천 3백여 개의 기업을 창업하여 ‘스타트업 코리아’를 이끄는 등 국내외 유수한 연구기관과 산업현장에서 과학기술에 기반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졸업생들에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하라고 당부하면서, 마음껏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정부가 힘껏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과학 강국으로의 퀀텀 점프를 위한 R&D 예산을 대폭 확대하겠다."며,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연구와 신진 연구자의 성장을 전폭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과학기술이 그 나라의 미래이자 성장의 핵심이라면서 첨단 과학기술 인재들에게 대한민국의 미래가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카이스트 졸업생들이 과학기술과 산업 발전을 이끄는 대한민국의 리더로 성장하고, 선배들이 쌓아온 찬란한 성과를 넘어 더 위대한 혁신을 이루어 낼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카이스트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694명, 석사 1,564명, 박사 756명이 학위를 받아 총 3,014명의 과학기술인재가 배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