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순헌, “민주당이 산업은행 부산이전 반대한다는 주장은 남 탓하는 것”
상태바
홍순헌, “민주당이 산업은행 부산이전 반대한다는 주장은 남 탓하는 것”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2.1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순헌예비후보) 산업은행 본사의 해운대 유치를 공약한다
(사진제공:홍순헌예비후보) 산업은행 본사의 해운대 유치를 공약한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홍순헌 더불어민주당 부산 해운대구갑 국회의원 후보는 13일(화) “산업은행 본사의 해운대 유치를 공약한다”며 민주당이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반대한다는 국민의힘 주장을 일축했다.

홍 후보는 1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민주당이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반대한다는 주장은 남 탓하는 것’이라는 내용의 글을 통해 같은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주진우 예비후보를 겨냥했다. 주 예비후보는 하루 전인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민주당의 산업은행 부산 이전 방해는 민심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홍 후보는 “서울 살던 ‘서울사람’이 지역구 쇼핑하다가 느닷없이 해운대 출마를 선언하더니, 지역 사정은 모른 채 던지고 보자는 식의 ‘눈길끌기 황당논법’을 펼친다”며 “지역에 이름을 알리는 것이 아무리 급해도 전후 사정부터 파악하는 게 순서가 맞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홍 후보는 “지난해 2차례에 걸쳐 산업은행 부산 이전 염원을 담은 현수막을 해운대 일원에 부착했다”며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22대 총선에서 산업은행을 해운대에 유치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밝힌다”고 선언하고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도 22대 국회 임기 내 한국산업은행과 한국수출입은행 본점 부산 이전을 공약했다”며 “사정이 이런데도 민주당의 반대로 산업은행 부산 이전이 안 된다는 억지 주장을 계속할 것이냐”고 되물었다.

홍순헌 후보는 “산업은행 부산 이전 반대 목소리를 낸 사람은 수도권에 지역구를 둔 일부 국회의원일 뿐”이라며 “남 탓만 하는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들은 얼마나 적극적으로 임했는지부터 성찰하라”고 지적하고 “부산시민은 앞뒤가 맞지 않는 선동용 주장을 믿지도 않을뿐더러 더 이상 용납하지도 않을 것임을 명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