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산페르난도市“안산시 이민청 유치 응원합니다”
상태바
필리핀 산페르난도市“안산시 이민청 유치 응원합니다”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2.06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르메네질도 구알베르토 시장, 이민청 유치 응원 메시지 담은 동영상 전달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가 이민청 유치에 시민과 세계 각국의 염원을 담아내고 있는 가운데, 필리핀 현지로부터 이민청 유치 응원 메시지가 날아들었다. 

필리핀 산페르난도市“안산시 이민청 유치 응원합니다”
(사진제공:안산시)필리핀 산페르난도市“안산시 이민청 유치 응원합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5일(이하 현지시간) 우호 도시인 필리핀 산페르난도시의 초청으로 시정연두교서(SOCA, State of the City Address) 행사에 참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 도시 간 우호 협력을 강화하고 이민청 유치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초대받은 시정연두교서 행사는 산페르난도시가 올 한해 시정에 관한 방향과 정책을 발표하는 자리로, 안산시 대표단과 협력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안산시 사절단은 최근 추진 중인 이민청 유치 활동을 적극 홍보하고 올해 예정된 ▲2024 e스포츠 페스티벌 ▲5개 대학 연합축제 유니온 페스티벌 개최 등 청년시책을 공유, 필리핀 청년들과의 교류를 공식 제안했다. 아울러, 필리핀 정부의 공원 조성과 유지관리 분야를 벤치마킹해 안산시 공원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헤르메네질도 구알베르토(Hermenegildo A. Gualberto) 시장은 “대한민국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안산시가 이민청 유치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고 있다”라며 “안산의 이민청 유치를 적극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성공적인 이민청 유치를 응원하는 특별 영상을 제작해 사절단 측에 전달했다. 

이에 안산시 사절단 단장인 동경달 비서실장은 “산페르난도시에서 이민청 유치 응원 영상까지 제작해 준 것에 대해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우호도시 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전제로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산페르난도시는 필리핀 북서부 라유니온주의 중심도시로써 안산시와는 지난 2001년 10월 우호도시 협약으로 인연을 맺었다. 

앞서 지난해 9월 헤르메네질도 구알베르토 시장 등 5명의 사절단이 안산시를 방문해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비롯해 도시정보센터, 스마트팜 등 관내 시설을 시찰하고 우호협력 강화를 담은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