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보청기 청각재활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상태바
‘장원보청기 청각재활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4.01.2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치매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는 2024년도 1호 가맹점
(사진제공:안동시) 청각재활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사진제공:안동시) 청각재활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안동=글로벌뉴스통신]안동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2일(월) ‘장원보청기 청각재활센터’를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하였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 안전망 구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업장으로 구성원 모두가 치매 교육을 이수하고 배회 어르신 발견 시 임시 보호와 신고를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사업장 내 치매 관련 리플릿을 상시 비치하여 방문객에게 치매 정보를 제공한다.

‘장원보청기 청각재활센터’는 난청으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업장으로 60대 이상 방문객이 많아 평소 치매극복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으로 치매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기로 하였다.

안동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올해 치매안심가맹점을 12개소에서 20개소까지 확대할 계획으로 개인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가맹점 지정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지역사회 조성에 동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 치매안심가맹점은 현재 △중앙미장원 △경북상회 △제일약국 △모란뜰공방 △미랜그린스토어강남점 △안동탑요양보호사교육원 △부부온누리약국 △수창약국 △문화광장 △바다양푼이동태탕 △사거리식당 △장원보청기청각재활센터 총 12곳이며 문의는 안동시 치매안심센터(☎ 054-840-5783) 및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