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학’ 지도교수·실무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안양시, ‘안양학’ 지도교수·실무자 간담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1.1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가 올해 1학기 안양학 개강을 앞두고 지도교수 및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는 18일(목) 오전 동안구 비산동의 한 식당에서 최대호 안양시장과 관계 공무원, 안양학 지도교수 및 실무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찬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안양학 운영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분석과 성과 평가가 진행되고, 향후 운영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오갔다.

특히 올해는 안양학의 연구 및 진흥을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안양학진흥위원회’를 꾸리고, 안양학의 체계 정립과 방향 설정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 안양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연구와 가치 발굴을 통해 지역 정체성 확립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반이 되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인문환경을 탐구할 수 있는 안양학이 안양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를 배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에게 지역 정주의 발판이 되는 뜻깊은 학문으로 자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지난해 ‘성장의 50년, 비상하는 100년’과 ‘청년이 행복한 안양’을 주제로 안양대・성결대・대림대・연성대에서 강연한 바 있다.

안양학은 안양시의 역사와 문화, 경제 등을 내용으로 하는 지역학으로, 지난 2020년부터 관내 대학교의 정규 교양 과목으로 채택돼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2학기부터는 안양예술공원, 안양창업지원센터 방문 등 현장학습이 추가돼 대학생들에게 더욱 생생한 안양학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