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부천시호수식물원 수피아, 이렇게 달라집니다!
상태바
2024년 부천시호수식물원 수피아, 이렇게 달라집니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1.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부천시)2024년 부천시 호수식물원 수피아, 이렇게 달라집니다!
(사진제공: 부천시)2024년 부천시 호수식물원 수피아, 이렇게 달라집니다!

[부천=글로벌뉴스통신]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가 개원 2년째인 2024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변화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언제나 찾아가 휴식할 수 있는 청정쉼터 공간인 수피아 식물원은 공익적 성격 강화와 다양한 프로그램 도입으로 새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수피아는 오는 4월부터 매주 금~토요일 주 2회 야간 개장을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공원과 식물원의 아름다운 야간 경관과 환상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식물원은 이국적인 식물에 다양한 경관조명을 비춰 신비롭고 경이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추후 부천시 홈페이지(종합민원 > 공공서비스예약)에서 신청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수피아 식물원은 시민과 함께하는 기획특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식물원은 봄·여름꽃 전시회 등을 개최해 방문객에게 참신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문화공연 및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수피아 내 기념품 매장에 ‘부천핸썹 굿즈숍’이 새롭게 오픈하여 부천의 시민 친화적 이미지 제고에 기여했다. 수피아는 올해는 부천 시민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기념품과 수피아에서 생장한 식물을 활용한 화분 기념품을 새롭게 제작·판매하여 방문객의 기념품 선택 폭을 넓힐 예정이다.

아울러 수피아 내 카페에서는 일회용기 아웃(OUT) 제도를 도입하여 친환경적인 운영을 지속하며 음료와 직접 구워 판매하는 베이커리 생산에도 환경과 사회적 측면을 고려한 공정무역 원자재를 사용하여 공익적 가치를 실현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수피아에서 많은 방문객이 바쁜 일상을 잠시 벗어나 쉬어갔으면 좋겠다”며 “방문객 모두가 도심 속 녹색 공간에서 즐기고 휴식하며 다시 찾고 싶은 식물원이 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