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황 경기도의원, ‘수리산 도립공원내 맨발둘레길 조성’ 필요
상태바
성기황 경기도의원, ‘수리산 도립공원내 맨발둘레길 조성’ 필요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2.15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성기황 경기도의원, ‘수리산 도립공원내 맨발둘레길 조성’ 필요
(사진제공:경기도의회)성기황 경기도의원, ‘수리산 도립공원내 맨발둘레길 조성’ 필요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2023년 수리산 도립공원 공원계획 변경용역」 중간보고회에 참석하여 수리산도립공원의 활성화를 위하여 수리산 도립공원내 맨발둘레길 조성계획을 반영해 줄 것을 요구했다.

15일(금) 오후 3시 수리산도립공원 관리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보고회는 ▲수리산 공원구역의 해제 및 편입 적합성기준 검토 ▲공원구역·용도지구 변경[안] 심의 ▲주민불편해소 및 공원 세부활성화방안 ▲향후추진계획등이 보고되었다.

보고회에 참석한 성기황 의원은 “자연등급에 따른 공원의 편입 및 해제는 주민의 재산권이 걸린 사안인 만큼 신중하게 추진하여 한사람이라도 억울한 사람이 없도록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며 이어 “수리산도립공원의 가장 큰 현안은 체류형 관광인프라를 조성하여 지역주민의 생활경제적 여건을 향상시키는데 있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자연학습장 조성과 연계된 청소년 숙박시설의 조성과 요즘 선호하는 맨발산책로를 수리산 전체 둘레길로 조성해 줄 것”을 요구했다.

특히 성 의원은 “요즘 맨발걷기가 건강과 힐링의 대명사로 여겨지고 있어, 각 시·군마다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수리산 전체를 아우르는 맨발산책로를 조성한다면 경기도를 대표하는 맨발걷기의 랜드마크로서 수리산 관광 마케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용역사 관계자는 “이번 연구 용역에서는 주민불편 해소방안으로 수리사 화장실 이전 설치 및 기존 주차장 확장·진입로 조성을 새롭게 포함시켰다”며 “공원구역 편입 및 해제문제는 합리적인 전문가평가에 기초하여 공정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수리산도립공원의 활성화 방안으로 ▲납덕골 포레스트 피크닉파크 공원조성 ▲매쟁이골 숲속생태놀이터 조성 ▲병목안 야생화 쉼터·포토존 건립 ▲테마형 탐방로 조성등이 세부 활성화 방안으로 검토되었으며, 시설과 연계된 다양한 자연체험프로그램과 야영지 후보지도 제시되었다.

이번 용역은 군포대야미 공공주택지구 인구유입에 따른 변화를 반영하고 자연공원법에 따른 의한 법정계획 수립을 위하여 시행하는 것으로서 내년 3월 2차 중간보고회를 거쳐 7월 도립공원위원회에서 심의·의결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