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가칭)백운호수초·중 통합운영학교 설립 업무협약식 진행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가칭)백운호수초·중 통합운영학교 설립 업무협약식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25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가칭)백운호수초·중 통합운영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가칭)백운호수초·중 통합운영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의왕=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성정현)은 지난 24일(금) 의왕시(시장 김성제), 의왕백운PFV(대표이사 김양묵)와 의왕시청 중회의실에서 ‘백운호수초·중통합운영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통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의왕시 백운밸리 내 중학교가 없어 제기됐던 학생들의 통학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가칭)백운호수초·중 통합운영학교를 설립 추진 중에 있다.

의왕시, 의왕백운PFV와의 업무협약은 (가칭)백운호수초·중 통합운영학교 설립 추진 동력 확보에 주된 목적이 있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의왕시가 학교부지를 무상임대하고, 의왕백운PFV에서 학교신축 공사를 진행하며, 교육지원청은 원활한 학교 설립 추진과 운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가칭)백운호수초·중 통합운영학교는 2024년 2월 경기도교육청 자체투자심사에서 승인되면, 2026년 3월 개교를 예정으로 한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은 “오늘의 협약은 의왕시 백운밸리 학생들의 오랜 염원을 해결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백운호수초중통합운영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의왕시 등의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또한,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의왕시 백운밸리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중심 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의왕시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