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가을호수 한 바퀴’ 행사 개최
상태바
서울대공원, '가을호수 한 바퀴’ 행사 개최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11.08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호수와 코스모스, 단풍이 어우러진 한 폭의 그림같은 풍경으로 유명한 서울대공원 호숫가에서 오는 11일(토)~12일(일) 주말 이틀간 시민들과 함께 걷는 ‘서울대공원 가을호수 한 바퀴’ 행사가 개최된다.

(사진제공: 서울시)'서울대공원 가을호수 한 바퀴'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 서울시)'서울대공원 가을호수 한 바퀴' 행사 포스터

서울대공원 호숫가 둘레길은 2.8km, 약 1시간이 소요되는 산책길로, 청계저수지 호숫가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관악산, 청계산의 탁 트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대공원의 대표적인 걷기 명소이다.

서울대공원은 단풍과 낙엽으로 아름다운 공원의 정취를 시민과 함께하고, 우리와 지구가 모두 건강할 수 있도록 둘레길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또 이틀간 가수 김선인&김시온, 헬로멜로 등의 공연과 서울대공원 사육사인 이상림 사육사의 마술공연도 펼쳐진다. 

‘호숫가 스탬프투어’는 호숫가 둘레길 명소에 설치된 스탬프를 종이에 찍으며 가을호수를 한 바퀴 걷는 프로그램이다. 스탬프는 청계저수지 둑방길, 호숫가 전망 좋은 길, 서울랜드 다리 등 3개소에 설치되며, 미션 완료 시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둘레길 줍깅(줍다+조깅)’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와 함께 진행된다. ‘줍깅’은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고 환경을 지키는 환경보호운동이다. 1365 자원봉사센터에서 신청하면, 호숫가 둘레길을 거닐며 쓰레기도 줍는 건강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숲 해설가로부터 호숫가 식생식물에 대해 들으며 걸어보는‘숲해설가와 걷기’, 바스락거리는 낙엽 사이에서 듣는 ‘바스락 버스킹’, 나무를 엮어 가을향기 담은 컵받침을 만드는 ‘나무 컵받침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서울대공원 김재용 원장은 “서울대공원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청계 호숫가둘레길에 오셔서 가을 정취를 느끼고, 시민들과 함께 걸으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 프로그램은 총 5가지로 운영되며, 사전 예약 및 현장 접수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정보 및 사전 예약 정보는 서울대공원 누리집(https://grandpark.seoul.go.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