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주르Wonju봉사단- 원주시, 요보호아동 복지서비스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봉주르Wonju봉사단- 원주시, 요보호아동 복지서비스 지원 업무 협약 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0.2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원주시)봉주르Wonju봉사단- 원주시, 요보호아동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사진제공: 원주시)봉주르Wonju봉사단- 원주시, 요보호아동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원주=글로벌뉴스통신] 원주시는 20일(금) 시청 투자상담실에서 「학대피해 및 요보호 아동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원주시와 원주장례복지문화원(대표 이창호), 원주불교대학(회장 김영진), 봉주르Wonju봉사단(회장 김동희, 단장 이봉주)) 등 4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했다.

강원특별자치도에서 가장 많은 아동이 살고 있는 원주시의 아동학대 신고건수는 올해 9월말 기준는 334건이며, 이 가운데 255건이 아동학대 사례로 판정되었다.

또한, 아동학대 사례로 판정된 255건 중 227건(89%)이 가정에서 발생해, 아동학대는 가정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주시는 학대피해를 당하는 등 가정환경이 취약한 아동에게 공적으로 지원하는 아동복지 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주시는 지원이 필요한 학대피해 및 요보호아동가구 선정하고 원주장례복지문화원에서는 위생용품 제공과 장례절차 등을 지원하며 원주불교대학은 도배 및 장판 교체를, 봉주르 Wonju는 청소·방역과 이불 세탁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협약이 아동의 안전하고 질 높은 양육환경 조성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아동학대에 대한 대응 체계와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