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창단 첫해 서울시 대표로 전국체전 데뷔
상태바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창단 첫해 서울시 대표로 전국체전 데뷔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10.18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대문구)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창단 첫해 서울시 대표로 전국체전 데뷔
(사진제공:서대문구)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창단 첫해 서울시 대표로 전국체전 데뷔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박찬숙 감독이 이끄는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이 17일(화) 오후 전남 목포다목적체육관에서 전국체육대회 데뷔 경기를 펼쳤다고 밝혔다.

올해 3월 29일 출범한 농구단은 8월 서울시 대표 선발전에서 서울시농구협회팀을 꺾고 창단 첫해에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농구 여자일반부 출전 티켓을 확보한 바 있다.

이 대회 3회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실업 최강 사천시청팀과 경기를 펼친 서대문구청 농구단은 센터 김해지 선수가 양 팀 중 가장 많은 20점을 기록하는 등 분전했지만 45대 65로 패하며 전국체전 승리를 다음으로 미뤘다.

전국체전 일정은 마무리됐지만 앞서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은 7월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에서 창단 4개월 만에 전남농구협회팀을 상대로 첫 승을 기록하고 지난해 전국체육대회 준우승팀인 대구시청까지 꺾으며 가능성을 보였다.

이성헌 구청장은 “농구 경기를 통해 구민 화합이 실현되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며 “우승하면 서대문구에서 카퍼레이드를 하겠다는 약속은 다음으로 미루게 됐지만 창단한 지 반년 남짓 지났음에도 농구단이 계속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