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미용사회 경영개선을 위한 기술교육 실시
상태바
군포시 미용사회 경영개선을 위한 기술교육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9.13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미용사회 경영개선을 위한 기술교육 실시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미용사회 경영개선을 위한 기술교육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대한미용사회 군포시지부(지부장 최서인)는 지난 11일(월) 수리산상상마을 평생교육관 3층 꾸밈마루에서 미용업 영업자 20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경영개선(칼라특수염색)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양센터의 지원사업으로 실시되었으며, 지난 5월 군포시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미용기술 컷트분야 교육에 이어 진행하게 된 이번 염색교육이다. 이 교육은 영세 미용업주들의 기술역량을 강화하고 자신감을 고취시켜 매출상승으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최서인 대한미용사회 군포시지부장은 “미용업주들은 대부분 1인 사업장으로 생업에 급급하여 최신 트랜드 교육에 참석하기가 힘들었다. 소상공인 경영개선교육을 만들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술교육으로 대형 미용업소에 뒤지지 않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개선 교육을 통하여 미용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한미용사회 군포시지부는 미용업 영업자들의 기술교육 뿐 만 아니라 매월 장애인복지관에서 무료미용서비스 봉사로 지역사회 나눔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태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양센터장은 “공단의 경영개선 교육을 통해 점포당 경쟁력을 가짐으로써 매출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며 군포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격려차 방문한 하은호 군포시장은 “바쁜 시간을 쪼개 시민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시는 모습이 인상깊다”며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경영하기 좋은 도시가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는 토대다. 시에서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에 대한 경영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