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지역교육복지협의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지역교육복지협의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8.0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지역교육복지협의회 개최
(사진제공: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지역교육복지협의회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1일(화) 청백리실에서‘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교육복지안전망 지역교육복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기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더불어 2023년부터 구축·운영하는 교육복지안전망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지자체·지방의회·지역기관단체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군포의왕 지역의 교육취약학생 현황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교육복지안전망 2023년도 운영 계획을 보고하고, 관계기관 간 실질적인 연계망이 구축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사회‧경제적인 어려움을 지닌 학생들을 우선으로 학생 누구나 의미 있는 교육적 경험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학교와 마을에서 프로그램, 사례관리, 지역네트워크 등을 통한 교육복지 지원을 하고 있다. 군포의왕 지역에서는 경기도교육청 재원에 의한 사업학교 4교와 시청 교육경비 재원에 의한 협력학교가 군포 8교, 의왕 6교로 군포의왕 전체 학교의 21.6%에 대해 복지사가 배치된 형태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교육복지안전망은 국정과제인 ‘학생성장통합지원 체계 구축’에 발맞추어 비사업학교에서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발굴‧지원을 위해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강화해 내‧외부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복지 자원 발굴, 학교의 교육복지 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에 참석한 위원들은 갈수록 심각하고 확대되는 교육취약학생의 규모와 양상, 학생과 가정, 학교가 지닌 어려움에 대해 논의하며, 지역사회에서 공동이 노력할 수 있는 방안과 더불어 관련 정책에 대한 발전 기대 등을 논의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이은광 교육장은 “학생들이 처한 여러 여건 속에 함께 하며 도처에서 학생들의 넉넉한 울타리가 되어 주신 지자체 및 지방의회, 지역기관단체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면서, “학생들이 넉넉한 교육안전망에서 삶의 터전에 건강히 세워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