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평생학습원, 2023 경기학교예술창작소 운영
상태바
 군포시평생학습원, 2023 경기학교예술창작소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7.06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 군포문화재단, 군포시평생학습원, 2023 경기학교예술창작소 운영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 군포문화재단, 군포시평생학습원, 2023 경기학교예술창작소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0월까지 군포시평생학습원에서 ‘경기학교예술창작소’를 운영한다고 지난 5일(수)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산하의 경기학교예술창작소는 지역의 예술가와 교사가 참여해 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학교 안과 밖을 연결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재단에서 운영된 경기학교예술창작소에는 총 440명의 관내 초등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군포시평생학습원을 방문한 바 있다.

올해는 관내 예술가뿐 아니라 예술단체 밸류브릿지와 함께 특수학교의 초‧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예술의 특성상 교육 대상의 장애 정도를 고려하여 시각 청각 등의 감각을 조절하거나 집중하여 느껴보고, 새로운 형태의 표현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특수학교로 교육 대상을 확대할 수 있다.

먼저 매주 목요일에는 발달장애청소년들이 신체의 감각을 느껴보고, 감정과 생각을 신체극으로 표현해 볼 수 있는 창의움직임 체험이 진행된다.

토요일에는 주변의 사물을 관찰하고 이를 판화와 패턴을 통한 표현기법을 배우는 판화프로젝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지난 2020년 경기도교육청과 군포시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의 문화 예술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예술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