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1회 월악산 송계 양파축제 개최
상태바
제 21회 월악산 송계 양파축제 개최
  • 신승수 기자
  • 승인 2023.07.06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축제 2일차 양파조형물 제막식 진행 
(사진제공:제천시)축제 2일차 양파조형물 제막식 진행 

[제천=글로벌뉴스통신]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하는 월악산송계양파축제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월악산양파영농조합법인(대표:김명수) 주관하고 제천시, 월악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 남제천농협의 후원으로 한수면 송계리 한수체육문화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개최된다.

축제 첫째 날 7일은 양파 판매행사 및 제천예술단공연 등 부대행사가 펼쳐지고, 둘째 날 8일은 오전 10시 부터 「동아리 기타연주」, 「퓨전 장구공연」, 「안산신협 라온소리 합창」, 한수면 한송초등학생들의 「양파 시 낭송」등이 본 행사장에서 공연되고, 송계 양파 브랜드 제고 및 홍보를 위한 양파 조형물 제막식도 송계 부락 마을 입구에서 거행된다.

(사진제공:제천시)축제 2일차 양파조형물 제막식 진행 -
(사진제공:제천시)축제 2일차 양파조형물 제막식 진행 -

축제 둘째 날 오전 11시 개막식에 이은 주요 행사로는 △고품질 양파 직거래 장터 운영 △양파요리 시연(시식) △즉석 양파 퀴즈게임 △양파 노래자랑 대회 등 다채로운 이색 체험과 볼거리가 마련돼 있으며, 특히 야간에 펼쳐지는 축하무대에서는 초대가수 남상일, 하유비 등이 여름밤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한껏 달굴 전망이다.

한편 행사 개막식에 앞서 송계 양파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송계 양파 상징조형물 제막식이 진행된다.

월악산 송계 양파는 큰 일교차와 석회암지대의 좋은 토질에서 자라 탁월한 저장성과 노화 방지, 혈액순환 촉진 등의 효능이 좋아 자타가 공인하는 명품 양파로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