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춘식 “윤대통령의 포천 드론사령부 대찬성… 적극 유치”
상태바
최춘식 “윤대통령의 포천 드론사령부 대찬성… 적극 유치”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3.06.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최춘식 국회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최춘식 국회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윤석열 대통령의 지시로 오는 9월 1일 창설될 드론작전사령부 신설 계획을 대찬성하며, 드론산업의 ‘브랜드적 가치’를 고려하여 드론사령부를 포천에 적극 유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동안 최춘식 의원은 이보형 합동참모본부 드론작전사령부 창설준비단장(소장, 육군항공사령관)을 세차례나 직접 만나, 드론사령부 창설에 대한 진행 상황 등을 상세히 점검했다.

이 과정에서 최춘식 의원은 다음과 같은 열가지의 객관적인 사실을 명확히 확인했다.
① 드론사령부는 현재 부지 반환을 논의하고 있는 6군단 사령부 부지에 절대 들어가지 않는다. ② 드론사령부는 드론 비행체를 직접 운용하지 않는다. ③ 드론사령부는 간부 위주의 단순 전략행정부대다. ④ 간부 등과 그 가족들의 인구(약 500명) 유입으로 지역 경제 및 상권에 상당히 큰 효과가 있다. ⑤ 주민 재산권 침해의 문제가 없다. ⑥ 새로운 위치에 창설되는 것이 아닌, 기존 부대가 빠져나간 위치인 6공병여단 부지에 창설되는 것이다. ⑦ 소음 또는 고도제한 문제가 전혀 없다. ⑧ 6군단 해체로 인한 인구감소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⑨ 드론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이끄는 전 세계적 추세의 산업이자,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핵심 산업으로 반드시 육성해야 할 분야다. ⑩ 포천시가 드론산업의 메카로 성장하는 동시에 최첨단 미래 기술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질 수 있다.

최춘식 의원은 “국가안보와 지역경제를 망치려는 일부 세력들의 가짜뉴스와 선전선동이 도를 넘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의 성공, 포천의 최첨단 미래, 그리고 우리 어린아이들이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하는 국가안보가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드론사령부를 반드시 포천에 유치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춘식 의원은 “드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특성화고등학교인 영북고등학교와 드론사령부간 강의지원 및 기술교류 등을 적극 추진해, 포천시가 최첨단 드론 기술을 제시하여 지역 경제를 일으키는 청사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