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2023년 백년가게 소공인 모집
상태바
중기부, 2023년 백년가게 소공인 모집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05.1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은 오랜 기간 경영을 하고 있는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5월 31일(수)까지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을 모집하고 있다.

백년가게는 제조업을 제외한 모든 업종을 대상으로 동일사업에서 30년 이상 업력을 보유한 소상인 및 중ㆍ소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백년소공인은 제조업종에서 15년 이상 업력을 보유한 소공인이 신청 가능하다.

서류ㆍ현장평가 및 선정평가위원회를 거쳐 선정된 업체는 지정일부터 백년가게는 3년, 백년소공인은 5년 동안 유효*하며 다음과 같이 홍보 및 성장지원사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첫 번째,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확인서와 인증현판·업체 스토리 보드를 제공받으며, 현판식, 방송·O2O플랫폼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원받는다.

두 번째, 별도 성장지원사업을 통해 온라인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판로지원과 점포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개선을 지원받는다.

세 번째, 스마트자금 융자,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컨설팅) 자부담 면제, 협업활성화 공동사업·스마트공방 기술보급 사업 가점 부여 등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다양한 지원사업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지정을 희망하는 경우, ‘소상공인24(www.sbiz24.kr)’에서 사업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5월 31일(수)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