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보령~인천공항 간 고속버스 운행 재개
상태바
보령시, 보령~인천공항 간 고속버스 운행 재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4.2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보령시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보령시청

[보령=글로벌뉴스통신] 보령시는 오는 5월 1일부터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보령~인천공항 간 고속버스 운행을 재개한다.

시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에 따라 관광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예측하고 고속버스 운수회사와 충청남도 교통정책과를 잇따라 방문해 노선 운행 재개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담당 부서로부터 운행 재개 허가를 받아냈다.

특히 이번에 재개하는 인천공항 노선은 기존에 운행했던 노선과는 달리 홍성과 내포만을 경유하며, 운행 소요 시간은 기존보다 1시간 단축된 2시간 30분으로 이용객의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

운행 출발 시간은 보령의 경우 오전 4시 10분, 오후 1시 30분, 오후 3시 10분이며, 인천공항의 경우 오전 7시, 오전 10시 20분, 오후 4시 30분으로 각각 하루 3회씩 운행한다.

고속버스 기본요금은 2만8300원이며, 어린이는 50% 할인된 1만4200원, 청소년은 20% 할인된 2만2600원에 운행된다.

예매는 보령~인천공항 노선의 경우 보령종합터미널 무인 발급 창구이나 버스타고 누리집(www.bustago.or.kr)·모바일앱(버스타고)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인천공항~ 보령 노선의 경우는 인천공항 매표창구·시외버스통합예매시스템 누리집(https://txbus.t-money.co.kr)·모바일앱(티머니GO)을 이용하면 된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보령~인천공항 간 노선 운행 재개로 관광 수요 회복을 앞당기고, 새로운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한발 앞서나가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