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달수 부산시의원, 대한민국 의정정책비전대상 수상
상태바
강달수 부산시의원, 대한민국 의정정책비전대상 수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0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의회) )2022 대한민국 의정정책비전대상 수상
(사진제공:시의회) )2022 대한민국 의정정책비전대상 수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의회 강달수 의원(사하구2, 국민의힘)이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비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일(월) 밝혔다.

지난달 29일(금)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전국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 정책 및 지역 활동 기여도 등을 공정하고 객관적인 통계심사를 기반으로 의정대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특히나 이번 수상은 부산자치단체의원 중에서 유일한 수상자로 선정되어 그 의미가 더 크다.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소속 강달수 의원은 현재 운영위원회, 민생경제대책특별위원회,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특별위원회, 부산광역시산하공공기관장후보자인사검증특별위원회도 참여하고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 활동을 해오고 있다.

또한 강달수 의원은 1997년 《심상》 신인상 수상으로 등단하였으며, 부산시인협회상(본상), 김만중문학상(특별상), 전국꽃문학상(우수상)과 영호남문학상(우수상)을 수상하여, 그 능력을 인정받아 부산시의회 간행물편찬위원회의 위원장을 맡고 있다.

강달수 의원은 제9대 부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절초(구대 절친 초선)“를 발족하여 초선의원들과 함께 의정활동에서 부족한 분야를 파악하고 공부하여 올바른 조례제정과 시정질문을 위해 강연회와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의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10월, 5분자유발언을 통해 부산문학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가진 부산문학관을 관광자원이 풍부한 사하지역에 건립을 촉구하였으며, 12월에 5분자유발언을 통해 2030부산엑스포를 대비하여 부산관광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광상품 개발과 관광인프라 연계를 강조하는 등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