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산업진흥원-군포문화재단,문화예술 행사 ‘미스테이크전’ 개최 
상태바
군포산업진흥원-군포문화재단,문화예술 행사 ‘미스테이크전’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2.2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산업진흥원)군포산업진흥원-군포문화재단 협력 문화예술 행사 ‘미스테이크전’ 개최 
(사진제공:군포산업진흥원)군포산업진흥원-군포문화재단 협력 문화예술 행사 ‘미스테이크전’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산업진흥원 소공인특화지원센터(당정동) 2층에서 오는 23일까지 군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미스테이크전’을 연다. 

군포산업진흥원과 군포문화재단은 당정동 소공인 집적지구 내 근로자들이 작업 중에 생긴 불량품을 예술가들과 함께 재가공하여 예술품으로 재탄생시켜 이번 ‘미스테이큰전’을 통해 당정동 집적지구 근로자와 군포시민들에게 총 7개의 작품을 선보인다.
  
작품은 근로자와의 상호 소통, 뿌리산업, 트로피 등 3개의 테마별로 나뉘어지며 현장에서 도슨트 프로그램을 통해 각각의 테마별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군포문화재단에 따르면 군포1동과 당정동 집적지구에 산업체 근로자들이 문화예술교육을 경험하고, 문화예술을 바탕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젝트이며, 프로젝트 기획 단계에서부터 예술가 3명과 시민 기록활동가 3명이 그룹을 이루어 4개월 간 군포1동과 당정동 집적지구 산업체 현장 답사와 인터뷰를 통해 근로자들과의 협력 접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군포산업진흥원 관계자는 “군포1동과 당정동 소공인 집적지구에서 ‘미스테이크전’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그동안 문화예술 접근성이 부족한 소공인 기업 근로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뿐만 아니라 현재 운영 중인 군포시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공간을 개방하여 문화예술교육 공간으로서 역할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로 공간의 가치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군포산업진흥원은 관내 기업과 근로자들, 나아가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