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앙아 수교 30주년 기념 온라인 북콘서트 개최
상태바
한-중앙아 수교 30주년 기념 온라인 북콘서트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5.05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디지털혁신부) 수교 30주년 기념 온라인 북콘서트
(사진제공:디지털혁신부) 수교 30주년 기념 온라인 북콘서트

[서울=글로벌뉴스통신]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이하 사무국)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과 함께 〈한-중앙아 수교 30주년 기념 온라인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4일(수) 밝혔다.

5월 9일(월)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될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중앙아시아 작가가 글을 쓰고 한국 그림 작가가 그림을 그려 함께 만든 이야기 그림책의 구연 영상이 공개된다.

ACC가 제작한 이야기 그림책 중 중앙아 5개국별로 선정된 5개의 이야기가 구연 동영상으로 제작되었고 온라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이야기 구연가로는 동화작가이자 동화구연 인플루언서인 하나언니 김수연이 함께했다.

▲카자흐스탄의 〈용감한 토끼〉 ▲키르기스스탄의 〈용감한 보스테리〉 ▲타지키스탄의 〈위대한 전설 테무르말릭〉 ▲투르크메니스탄의 〈세상에서 가장 잘 웃는 용〉 ▲우즈베키스탄의 〈나르와 눈사람〉 등 총 5편의 신비롭고 이국적인 이야기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시민과 소통하는 연계 이벤트 “이야기 구연대회”는 13일(금)부터 진행된다. 구연 영상을 시청한 시민들이 자신만의 색깔을 담아 자유롭게 촬영한 ‘나의 이야기 구연 영상’을 제출하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시민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연계 이벤트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소식은 사무국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과 ACC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F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중앙아시아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얻고, 한-중앙아 미래세대 상호 교류의 기반이 마련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