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축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예산군, 축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4.2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예산군청) 축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사진제공:예산군청) 축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예산=글로벌뉴스통신] 예산군은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지역발전을 견인할 축산업의 미래를 위해 지난 21일(목) 군청 중회의실에서 ‘예산군 축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축산단체·전문가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용역 수행기관인 지역농업네트워크협동조합으로부터 용역 수행방향 및 추진일정 등을 보고받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발표 및 관련 의견 수렴 등이 진행됐다.

군은 축산농가의 개별적 관점과 지역주민, 기관·단체 등과 연계, 협력하는 지역적 관점을 결합하여 예산군 여건과 특성에 부합하는 축산발전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며, 특히 △친환경 고품질 축산물 생산 △악취 없는 자원순환형 축산업 △명품 축산물 소비유통 활성화 △가축질병 없는 청정 축산업 △미래를 이어가는 축산업 등 세분화된 전략과제를 도출해 지속가능한 축산업 육성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은 지난해 7월 1일 축산과 신설에 따른 축산업 부흥의 기틀을 마련한 만큼 축산농가의 소득증대와 친환경 축산을 통한 환경 공존, 미래성장과 동력산업 고도화 등 지속가능한 축산업의 미래방향과 지역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일관성 있고 실현 가능성 있는 계획을 수립해 한 단계 도약하는 축산업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